⛤배워보자⛤

강남웹툰학원 - 웹툰을 시작할 수 있는 첫 걸음은 어디서?

하리요 2024. 9. 24. 10:18

저는 어릴 적부터 만화를 좋아했습니다.

만화를 읽고, 그 속의 캐릭터들과 이야기에 푹 빠져 있었죠.

그러던 중, 웹툰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이 등장하게 되었고, 그 매력에 더욱 깊이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웹툰 작가라는 직업은 저에게 꿈이 되었고, 언젠가는 이 업계에서 제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만만치 않았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디서 배워야 할지 막막했어요.

그러던 중,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 웹툰 취업반이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소수정예 수업으로 드로잉, 후작업, 선화, 채색, 스토리 구성까지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다고 했어요.

저는 심장이 두근거리며 이곳에 등록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과정이 저의 꿈을 이루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에요.

첫 수업 날, 저는 긴장감과 기대감이 가득한 마음으로 강의실에 들어섰습니다.

강사님은 현업에서 활동 하셨던 웹툰 작가이셨고, 그분의 경험이 저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강의실은 아늑하고 창의적인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어요.

강사님은 저희에게 “여러분은 이제부터 웹툰 작가로서의 여정을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에 저는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수업이 시작되자, 저는 다양한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드로잉부터 시작했어요.

강사님은 기본적인 드로잉 기술부터 시작하여, 캐릭터의 비율과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셨습니다.

저는 매일 연습하며 제 손끝에서 캐릭터들이 살아나는 기분을 느꼈어요.

드로잉이 익숙해지자, 후작업에 대한 수업도 시작되었습니다.

스케치한 그림을 디지털로 옮기고, 선화를 만들고, 채색하는 과정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각 단계마다 느끼는 성취감은 저를 더욱 열심히 하게 만들었죠.

소수정예 수업의 장점은 모든 과정을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드로잉, 후작업, 선화, 채색, 그리고 스토리 구성까지, 각각의 과정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웹툰은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스토리와 캐릭터가 어우러져야 완성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강사님은 저희에게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는 방법도 가르쳐 주셨고,

저는 제 머릿속에 있던 이야기들을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그들의 감정, 그리고 갈등을 표현하는 과정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또한, 키다리 스튜디오와의 연계 프로그램 덕분에 더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스튜디오는 유명한 웹툰 제작사로, 저희 수업의 포트폴리오를 우선 검토해 주는 특전이 있었어요.

저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다고 생각했고, 더욱 열심히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습니다.

자신의 작품을 직접 검토받을 수 있다는 것은 저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어요.

 

수업이 진행될수록 저의 실력은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강사님은 저의 작품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시며, 제가 준비한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제 거의 완벽해요.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을 준비해보세요,”라는 말씀에 저는 큰 힘을 얻었습니다.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었을 때, 저는 그동안의 노력과 성장을 되돌아보며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마침내, 저는 웹툰 회사에 지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여러 회사에 지원서를 내고 면접을 보러 다녔어요.

키다리 스튜디오와의 연계를 통해 포트폴리오 우선 검토권을 받은 덕분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 준비를 하면서, 강사님께서 해주신 조언들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자신감을 가지고 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었고, 저는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순간이 오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아니었지만 결국, 한 유명 웹툰 회사에서 최종 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어요.

그 순간,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드디어 내가 원하던 길로 나아가게 되었구나!”라는 생각에 기쁨이 넘쳤어요.

저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새로운 회사에서의 첫 날은 설렘과 긴장으로 가득 찼어요. 이제는 웹툰 작가로서의 첫 걸음,

길을 걸어갈 수 있게 된 것이죠.

이제 저는 웹툰 작가로서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은 제게 큰 자산이 되었고,

그곳에서 만난 강사님과 동료들은 제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며, 더 나은 웹툰을 제작하는 작가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저의 여정은 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더 많은 도전과 배움이 기다리고 있고, 저는 그 모든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웹툰 작가로서의 길은 쉽지 않겠지만, 그만큼 보람도 크고, 매일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며 나아가고 싶습니다.

제가 만든 웹툰이 독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큰 기쁨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