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논현누크학원 - cg회사에서 cg 회사로 이직을 한다?

하리요 2024. 9. 22. 17:29

저는 CG 산업에서 일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맡고 있는 분야는 Nuke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간단한 비디오 편집과 애니메이션 작업이었어요.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뭔가 더 발전하고 싶다는 열망이 커져갔습니다.

그래서 저는 Nuke를 배우기로 결심했어요.

그때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 Nuke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

수업을 담당하시는 강사님은 대학교 교수님이셨고, 실무 경험도 풍부하신 분이었어요.

저는 그분의 수업을 듣는 것이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수업에 등록후 첫 강의시작 날, 저는 기대와 긴장감이 가득한 마음으로 강의실에 들어갔어요.

강의실은 아늑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고, 교수님은 이미 수업 준비를 마치신 상태로 저를 맞이하셨어요.

첫 수업에서 교수님은 Nuke의 기본 개념과 기능을 설명하셨어요.

"Nuke는 컴포지팅의 강력한 도구로, 여러분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는 말씀은 제 마음에 깊이 와 닿았어요. 그 순간, 제가 이 수업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수업은 소수정예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교수님과의 소통이 매우 원활했어요.

각자의 질문에 대해 세심하게 답변해 주셨고, 실습 시간도 충분히 마련해 주셨어요.

저는 매주 과제를 내면서 Nuke의 기능을 하나하나 익혀갔어요.

처음에는 복잡하게 느껴졌던 인터페이스도 점차 익숙해지면서, 다양한 효과를 실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특히, 교수님이 제공해 주신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배운 것들은 정말 유익했어요.

실무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기법들을 접하면서, 제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비전을 갖게 되었어요.

그 과정에서 저는 Nuke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되었어요.

매일 수업이 끝난 후에도 복습을 하며, 더 나은 기술을 익히기 위해 노력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제 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어요.

교수님은 저에게 “이 정도면 충분히 좋은 조건으로 이직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어요.

그 말을 듣고 저는 다시 한번 제 목표를 되새겼어요.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고 싶다는 열망이 더욱 커졌죠.

마침내, 저는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여러 회사에 지원서를 내고 면접을 보러 다녔어요.

그동안 Nuke를 배우며 쌓은 실력 덕분에, 여러 회사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한 유명 CG 회사에서 최종 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어요.

그 순간, 제 가슴은 벅차올랐어요. “드디어 내가 원하던 길로 나아가게 되었구나!”라는 생각에 기쁨이 넘쳤어요.

새로운 회사에서의 첫 날은 정말 설렘과 긴장으로 가득했어요.

이전보다 더 발전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저를 감싸고 있었어요.

저는 이제 Nuke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고, 매일매일 새로운 도전이 저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제 저는 CG 산업에서 컴포지터로서의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은 제게 큰 자산이 되었고,

그곳에서 만난 교수님과 동료들은 제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며,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저의 여정은 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더 많은 도전과 배움이 기다리고 있고, 저는 그 모든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CG 산업에서의 제 길은 쉽지 않겠지만, 그만큼 보람도 크고, 매일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며 나아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