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게임 산업의 게임 UI/UX 디자이너: 꿈을 이루기 위한 여정

하리요 2024. 9. 19. 10:44

게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게임 UI/UX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저는 이 분야에 매료되어, 나만의 길을 찾기 위해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현업에서 활동 중인 지인의 추천으로 이 학원을 선택한 저는, 그

곳에서의 경험이 저의 꿈을 이루는 데 어떻게 기여했는지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1. 게임 UI/UX 디자이너의 역할

게임 UI/UX 디자이너는 게임의 시각적 요소와 사용자 경험을 설계하는 전문가입니다.

이들은 게임의 인터페이스, 메뉴, 버튼, 아이콘 등을 디자인하며, 플레이어가 게임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은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하여,

최종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1.1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UI 디자인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상호작용하는 요소들을 직관적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메뉴, 버튼, 아이콘 등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면서도 사용하기 쉬워야 합니다.

저는 UI 디자인의 기본 원칙을 배우며, 실제 게임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1.2 사용자 경험(UX) 연구

UX 디자인은 사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끼는 경험을 최적화하는 작업입니다.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플레이어의 요구와 기대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 개선안을 제시합니다.

저는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1.3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트

디자인이 완료되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실제 사용자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테스트합니다.

이 단계에서 수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수정하고 최종 디자인을 다듬는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2.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경험

저는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지인의 추천으로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분은 이 학원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저도 그 말에 큰 기대를 품고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 들어선 첫날, 저는 다양한 디자인 도구와 최신 기술이 갖춰진 환경에 감탄했습니다.

강사님은 현업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통해 UI/UX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그 말씀은 저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고, 제가 이 분야에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수업 중에는 UI 디자인의 기본 원칙과 함께,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특히, 프로토타입 제작 과정에서 실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는 방법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도하며, 디자인을 개선하는 과정에서 성장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3. 취업 준비와 성공

학원을 다니면서 저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강사님은 매주 진행되는 프로젝트에 대해 피드백을 주셨고, 그 덕분에 저는 제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게임 장르에 맞춰 UI/UX 디자인을 적용하며, 실제 게임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고민했습니다.

저는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취업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강사님은 면접 준비와 이력서 작성에 관한 조언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의 조언 덕분에 저는 자신감을 가지고 여러 게임 회사에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저는 한 게임 개발 회사에 최종 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그동안의 노력과 강사님의 지도가 헛되지 않았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의 꿈이 현실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게임 UI/UX 디자이너로서의 여정은 쉽지 않았지만,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은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업에서 활동 중인 강사님들의 지도 아래, 저는 이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무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제가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만약 게임 UI/UX 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을 추천합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