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신논현CG학원 - 현직 교수님에게 배우는 누크 수업 궁금하다면!

하리요 2024. 8. 20. 16:3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CG 분야에서 컴포지터로 일하게 된 과정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비전공자로 시작했지만,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노력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어릴 적, 저는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정말 좋아했어요.

특히, 그 안에 들어있는 화려한 시각 효과와 환상적인 배경이 저를 매료시켰죠.

"이런 장면을 어떻게 만들까?"라는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저는 자연스럽게 CG 기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언젠가 저도 이런 멋진 작업을 해보고 싶다는 꿈을 품게 되었죠.

 

대학교에 진학한 후, 저는 전공이 컴퓨터 공학이었기 때문에 CG와 관련된 수업은 거의 없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CG에 대한 열정은 쉽게 사라지지 않았어요.

그러던 중, 제가 다니던 대학교에서 CG 분야의 유명한 교수님께서 컴포지팅 관련 강의를 개설하신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이건 내 인생의 기회야!"라는 생각에 주저하지 않고 수업에 등록했어요.

첫 수업 날, 저는 기대와 긴장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이 수업이 나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까?"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맴돌았죠.

교수님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컴포지터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온 분이었어요.

수업이 시작되자, 교수님은 컴포지터의 역할과 작업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저는 점점 더 흥미를 느끼게 되었어요. "이런 방식으로 영상이 만들어지구나!"라는 깨달음이 제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어요.

 

수업은 정말 재미있었어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실제 프로젝트를 통해 실습하는 과정이 저에게 큰 즐거움이었죠. 교수님께서 "각자의 장점을 살려야 한다"라고 말씀하실 때마다, 저는 제 강점을 고민했어요.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리고 저는 색감과 조명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이걸 활용하면 좋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죠.

강의가 진행될수록, 저는 점점 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어요.

교수님은 저에게 "너의 색감이 뛰어난 것 같아. 이 점을 더욱 발전시켜보면 좋을 것 같아!"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그 말에 힘을 받아, 저는 색감과 조명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심했어요.

교수님께서 저희 작업을 평가해주셨을 때, "정말 훌륭해! 특히 지연의 색감 조절이 인상적이었어."라고 칭찬해주셨을 때,

저는 감격스러웠어요.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이 드디어 시작됐구나!"라는 생각에 벅차올랐죠.

학원 수업이 끝나갈 무렵, 저는 취업 준비를 시작했어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 저의 프로젝트와 작업물을 정리했어요. "이렇게 내가 만든 작품이 모여있다니!"라는 생각에 뿌듯했던 기억이 나요.

여러 CG 회사에 지원서를 넣고 면접을 준비했어요.

"내가 원하는 회사에 들어갈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있었지만,

교수님이 저에게 주신 자신감을 바탕으로 면접에 임했어요.

 

드디어 몇 개의 CG 회사에서 면접 기회를 받게 되었어요.

면접장에서 저는 "저는 색감과 조명에 강점을 둔 컴포지터가 되고 싶습니다."라고 자신 있게 이야기했어요.

면접관들이 제 포트폴리오를 보며 흥미롭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며,

"이제는 정말 잘할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그리고 몇 주 후, 한 CG 회사에서 연락이 왔어요. 제일 원하던 회사에 합격 소식이 들렸을 때, 저는 믿을 수 없었어요.

"내가 드디어 컴포지터로서 첫 발을 내딛게 되었구나!"라는 생각에 기쁨이 넘쳤어요.

그 순간,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었다는 것을 실감했어요.

 

현재 저는 CG 회사에서 컴포지터로 일하며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어요.

영화와 광고에서 멋진 시각 효과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정말 즐겁고 보람차요.

제가 만든 장면이 스크린에 나오면,

"이 순간이 바로 내가 꿈꾸던 모습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매일매일 행복하게 일하고 있어요.

 

비전공자였던 저도 이렇게 CG 분야에서 컴포지터로 일하게 되었어요.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살려 도전하면 어떤 꿈이든 이룰 수 있다고 믿어요.

여러분도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해보세요! 저의 이야기가 여러분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멋진 CG 작업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