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의 길: 나의 이야기

하리요 2024. 8. 16. 11:27

안녕하세요! 저는 영아라고 해요.

오늘은 제가 비전공자로서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이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어릴 적부터 집을 꾸미는 것을 좋아했어요.

친구들이 만화책을 읽거나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낼 때,

저는 집안의 가구를 배치하거나 벽에 그림을 걸어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어요.

그렇게 저만의 공간을 만들어가는 것이 정말 즐거웠어요.

 

하지만 고등학교 시절에는 그런 꿈을 잊고 평범한 학생으로 지냈어요.

전공을 선택할 때도 인테리어와는 전혀 상관없는 경영학을 선택했죠.

그 당시에는 그 선택이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지 생각하지 못했어요.

대학에 다니면서 경영학을 공부했지만, 제 마음 한편에는 항상 인테리어에 대한 열망이 있었어요.

학교 수업이 끝난 후, 저는 종종 인테리어 관련 블로그를 읽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며 시간을 보냈어요.

"나는 왜 이걸 전공하지 않았을까?"라는 후회가 가끔씩 들었지만,

현실적으로는 그 선택을 바꿀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던 중, 메가스터디에서 인테리어 디자인 정규 과정을 개설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

"이건 기회야!"라는 생각이 들어, 망설임 없이 수업을 신청했어요.

첫 수업을 듣기 전, 저는 긴장과 기대가 뒤섞인 기분이었어요.

"과연 내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있었지만,

동시에 "드디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배울 수 있겠구나!"라는 희망이 있었습니다. 수업이 시작되고,

강사님께서 인테리어 디자인의 기초부터 설명해 주셨어요.

공간의 활용, 색상 조합, 조명 효과 등 다양한 주제를 배우면서 저는 점점 더 흥미를 느끼게 되었어요.

교수님은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 주시며, "인테리어 디자인은 단순히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이라고 강조하셨어요. 그 말이 제 가슴 속에 깊이 새겨졌어요.

수업이 진행될수록 저는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졌어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실습을 하면서 제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보는 경험이 정말 즐거웠어요.

처음 만든 공간 디자인이 완성되었을 때, "내가 이렇게 멋진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니!"라는 생각에 가슴이 뛰었어요.

교수님께서 제 디자인을 칭찬해 주셨을 때는 정말 행복했어요. "이 길이 맞구나!"라는 확신이 생겼어요.

하지만 인테리어 디자인을 배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았어요. 여러 과제를 소화하며, 제 디자인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수정하는 과정은 때로는 힘들었어요. "왜 이렇게 못하지?"라는 자책감이 들기도 했어요.

그러나 그럴 때마다 교수님의 격려와 친구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어요.

"우리는 다 함께 성장하고 있어!"라는 마음으로 서로를 응원하며 힘을 내었어요.

시간이 지나고, 인테리어 디자인 과정을 마치게 되었어요. 이제는 저의 실력을 보여줄 차례였어요.

저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며 제가 만든 프로젝트들을 정리했어요.

"이렇게 나의 아이디어가 담긴 공간들이 모여있다니!"라는 생각에 뿌듯함이 느껴졌어요.

 

여러 인테리어 회사에 지원서를 넣고 면접을 준비했어요.

"과연 내가 원하는 회사에 들어갈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있었지만, 저는 제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어요.

"내가 정말 열심히 노력했으니까!"라고 되뇌이며 면접 준비에 매진했어요.

드디어 몇 개의 회사에서 면접 기회를 받았어요.

면접은 긴장되었지만, 제가 준비한 포트폴리오를 보며 자신감을 갖게 되었어요.

"저는 이렇게 공간을 디자인했어요.이 공간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라고 이야기할 때,

면접관들이 흥미로운 표정을 지어주셨던 기억이 나요.

그 순간,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면접이 끝난 후, 그들의 반응을 보며 "이제는 정말 잘할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그리고 며칠 후, 한 인테리어 회사에서 연락이 왔어요.

"축하합니다! 저희 팀에 합류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소식이 들렸을 때, 저는 믿을 수 없었어요.

"정말로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서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구나!"라는 생각이 들며 기쁨이 넘쳤어요.

저는 그 순간,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었다는 것을 실감했어요.

 

지금은 인테리어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며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어요.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공간을 디자인하는 과정이 정말 즐겁고 보람차요.

저는 매일매일 새로운 도전을 하며,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 순간이 바로 내가 꿈꾸던 모습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매일매일 즐겁게 일하고 있어요.

 

비전공자였던 저도 이렇게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될 수 있었어요.

열정과 노력만 있다면 어떤 꿈이든 이룰 수 있다고 믿어요.

여러분도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해보세요! 저의 이야기가 여러분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멋진 공간을 디자인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