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모션그래픽 국비 수업을 왜 들으면 안되는가?

하리요 2024. 10. 22. 12:00

모션그래픽에 대한 나의 관심은 어느 날 우연히 시작되었다.

친구와 함께 본 영화의 오프닝 크레딧에서 화려한 애니메이션을 보고,

그 속에서 움직이는 그래픽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궁금해졌어요.

그렇게 나는 모션그래픽의 매력에 빠져들기 시작했어요.

그 후, 나는 이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는 열망을 품게 되었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기로 결심했어요.

처음 선택한 길은 국비 지원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나는 등록을 마치고 첫 수업을 기다렸습니다. 수업이 시작되자, 나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어요.

처음 느끼는 이 새로운 환경은 나에게 설렘을 주었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배우는 것이 흥미로웠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그 수업의 한계를 느끼기 시작했어요.

인원이 너무 많아 개별 피드백을 받기 어려웠고, 실습 시간도 부족하다고 느꼈고,

수업의 내용 또한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달랐어요. 결국, 나는 중도에 하차하기로 결심했어요.

하차한 후, 나는 교육 기관을 다시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중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의 소수정예 수업을 발견했어요.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되어 개별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나는 즉시 등록하여 새로운 시작을 하기로 결심했어요.

메가스터디에서의 수업은 나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어요.

수업은 이론과 실습이 조화를 이루며 진행되었고, 각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했어요.

특히, 프로젝트 기반의 수업을 통해 실무와 유사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었고,

다양한 툴과 기술을 익힐 수 있었어요. 나는 매 수업이 끝날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에 더욱 열심히 참여하게 되었어요.

가장 중요한 목표는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었어요.

강사님의 지도 아래, 나는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나만의 스타일을 확립해 나갔어요.

시작은 간단한 애니메이션이었지만, 점차 복잡한 효과와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작품으로 발전시켰어요.

그 과정에서 배운 점이 정말 많았어요.

특히, 각 프로젝트마다 피드백을 주시는 강사님 덕분에 내 작업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어요.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자, 나는 여러 기업에 지원하기 시작했어요.

이전의 경험 덕분에 면접에 임하는 데 자신감이 생겼어요. 이젠 내가 만든 작품을 자랑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기뻤어요. 그리고 드디어 한 광고 대행사에서 최종 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어요.

그 순간, 나는 정말 큰 성취감을 느꼈어요. 모션그래픽 분야에서 내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이었어요.

나의 여정은 결코 쉽지 않았어요.

국비 수업에서의 중도 하차는 오히려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메가스터디에서의 소수정예 수업은 내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제는 모션그래픽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어요.

자신에게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찾아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말하고 싶어요.

모션그래픽은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창의적인 표현의 수단이에요.

나는 앞으로도 이 분야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거예요.

나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작은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나는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기로 결심했어요.

이 여정은 끝이 아니라 시작일 뿐이에요. 앞으로 나를 기다리고 있는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생각하며,

나는 다시 한 번 나의 꿈을 향해 나아가기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