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게임원화학원 - 국비수업을 안 듣는 이유

하리요 2024. 10. 21. 15:32

저는 어릴 적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습니다.

친구들이 만화책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언젠가는 나만의 캐릭터와 이야기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꿈을 품게 되었어요.

그래서 고등학교 졸업 후, 저는 게임 원화가가 되기 위해 국비 지원으로 원화 과정을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기대가 가득했지만,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현실의 벽에 부딪혔습니다.

수업은 대규모로 진행되었고, 학생 수가 많아 개별적인 피드백을 받기란 거의 불가능했어요.

강사님은 수업 중 많은 내용을 전달해 주셨지만, 제가 그린 그림에 대한 피드백은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결과물도 만들지 못한 채 수업이 끝나는 날이 많았고, 저는 점점 실망감이 커져갔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 속에서 나의 목소리는 어디에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며,

제 꿈이 점점 멀어지는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그렇게 지루한 나날이 계속되던 중,

우연히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의 소수 정예 수업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보다 집중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는 말에 제 마음이 다시 설레기 시작했어요.

저는 고민 끝에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로 수업을 옮기기로 결심했습니다.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죠.

첫 수업 날, 저는 긴장된 마음으로 강의실에 들어섰습니다.

소수의 학생들과 함께 진행되는 수업은 매우 아늑해 보였고, 강사님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게임 원화가였습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우리가 함께 창의적인 세계를 만들어 갈 겁니다!”라는

강사님의 말씀에 저는 다시금 꿈에 대한 열정을 느꼈습니다.

수업은 처음부터 끝까지 활기차고, 각자의 그림에 대해 깊이 있는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될수록, 저는 자신감을 되찾기 시작했습니다.

강사님은 “캐릭터 디자인은 그 캐릭터의 성격과 감정을 잘 드러내야 해요.

여러분의 개성을 최대한 반영해 보세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듣고 저는 제 캐릭터를 더욱 깊이 고민하게 되었고, 다양한 스케치를 시도했습니다.

강사님은 제가 그린 캐릭터에 대해 세밀하게 피드백을 주셨고, 그 과정에서 점점 더 발전하는 제 모습을 느낄 수 있었어요.

소수 정예 수업의 장점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각자의 강점을 살려서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이었습니다.

이렇게 팀워크와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며, 저는 원화가로서의 길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은 제게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강사님과의 1:1 피드백을 통해 제가 그린 캐릭터와 배경이 어떻게 개선될 수 있는지를 배웠고,

그 과정에서 제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도 많았습니다.

매주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저에게 도전의 연속이었지만, 그만큼 성장의 기회가 많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이제 자신감 있게 제 캐릭터를 그릴 수 있게 되었고,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하며 제 개성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는 게임 원화가로서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수업 덕분에 저는 비로소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되었어요.

제 이야기를 담은 캐릭터들이 게임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모습을 상상하며, 저는 오늘도 새로운 스케치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 원화가라는 꿈은 이제 더 이상 먼 이야기가 아니라, 제 손끝에서 현실로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이 여정이 끝나지 않기를 바라며, 저는 계속해서 창의적인 세계를 탐험하고, 더 나은 원화가로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