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잠실게임원화학원 ] 원화의 기초부터 시작해 볼까요?!

하리요 2024. 4. 26. 15:30

안녕하세요! 요즘은 드로잉에 관심을 두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아마도 드로잉을 하시면 다양한 분야로

직업부터, 부업 등등 할 수 있어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당일은 디지털 드로잉,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원하는 게임원화과정으로

글을 작성 해보려고 합니다!

게임원화가 - 컨셉원화 를 담당하는 사람

      2D, 3D 그래픽을 제작하기 전 각 게임의 컨셉을 잡고 그에 맞는 배경과 캐릭터, 무기등등 을 그려내는 사람을 말합니다

      여기서 게임원화가는 큰 틀로는 '배경원화가' , '캐릭터 원화가' 이렇게 2분류로 나뉘게 되며 큰 게임회사 일수록 더욱          세분화 되어 있기도 합니다

 

위에서 말 했던 것 처럼

우선적으로 게임원화가는 배경 원화가, 캐릭터 원화가 외적으로

무기원화가, 몬스터(크리처)원화가 이렇게 세분화적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캐릭터원화가 

캐릭터의 전반적인 설정을 하는 원화가로 게임컨셉에 맞는 캐릭터, 의복 등을 다양하게 이루어 집니다

게임회사에서도 캐릭터원화가 한분에게 하나의 캐릭터를 통으로 작업하는 경우가 있어

하나의 캐릭터가 나오기 까지 컨셉부터 몬스터와의 비교크기, 디테일 까지 작업을 해야하는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캐릭터가 들고다니는 무기까지도 캐릭터 원화가가 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2. 배경원화가

게임의 배경, 전반적인 분위기를 잡는 분야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맵마다 다른 배경이 사용되기도 하고, 이 배경으로 게임의 몰입감등

게임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분야중 한가지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다

이 배경분야는 다양한 경험(영화, 책, 여행 등)이 가장 중요하며

그에 맞는 모티브를 잘 표현 해 내는게 가장 중요 합니다

경쟁률의 차이 (캐릭터원화가 VS 배경원화가)

 

취업을 위해, 또는 입시를 위해 경쟁률을 따져보자면

배경보다는 캐릭터 분야가 더 경쟁률이 치열하다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업자분들께서도 지인분들이

원화가 쪽으로 준비를 하신다 라고 하면 배경쪽으로 준비를 해보라고

많이 추천을 해주시더라구요

다른 하나의 경쟁력을 따져본다 라고 생각 해 주시면 될 것 같네요!

기본기부터 제대로 배우려면?

 

우선적으로 드로잉은 기본기가 제일로 들어가야 합니다

컬러를 잘 사용 할 줄 알아야 하는건 물론

다양한 동작의 모션들 , 그리고 그런 동작을 했을씨 나타나는 

근육의 위치, 움직임 등 꾸준히 공부를 하는게 가장 중요하죠

 

실제로 이러한 기본기가 잘 잡혔을 경우

다양한 표현을 실제와 비슷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크로키 등은 전공자가 되고 나서도 빼먹지 말아야 하는

그런 작업이라고 생각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드로잉을 아예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죠?!

그런분들은 저는 태블릿을 만적본 적이 없어요

이런 저라도 금방 따라갈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을 해주실 것 같아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가능합니다"

드로잉은 결국 내가 투자하는 시간에 맞춰 비례적으로 

실력이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과정은 어느 전공을 하나 마찬가지 이지만

드로잉, 즉 정답이 없는 분야 일 수록 더욱 빛이 나는 것 같더라구요

내가 드로잉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

원하는 포폴까지 만들어내고 싶다고 하시면

잠실게임원화학원에서 공부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현업자 강사님

  학생의 입시전문, 취업전문반이 따로 나뉘어져 있는 수업

  높은 취업률을 자랑

  학생들의 개별 피드백, 개별진도

 

아래 잠실게임원화학원 링크 같이 걸어둘께요!

 

 

🔺 위 이미지 클릭시 잠실게임원화 학원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