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강남CG수업 - 어셋을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하리요 2024. 10. 8. 16:47

저는 어릴 적부터 애니메이션과 게임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그 매력적인 세계 속에서 캐릭터들이 생동감 있게 움직이고, 화려한 배경이 펼쳐지는 것을 보며 늘 꿈꾸곤 했죠.

그래서 저는 대학에서 CG(Computer Graphics)를 전공하게 되었어요.

대학 생활은 즐거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저는 아쉬움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론적인 수업과 기초적인 기술 학습만으로는 제가 원하는 수준에 도달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죠.

졸업을 앞두고 있을 때, 저는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로부터 배우고 싶다는 강한 열망을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 연소하 강사님이 수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되겠다!”라는 생각에 저는 즉시 등록하기로 결심했어요.

연소하 강사님은 업계에서 인정받는 어셋 아티스트로, 그분의 수업을 통해 실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가득했습니다.

첫 수업 날, 저는 긴장된 마음으로 강의실에 들어섰습니다.

그 순간, 저는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제가 얼마나 이 수업을 기다려왔는지, 얼마나 많은 것을 배우고 싶었는지를 느꼈죠.

수업이 시작되자, 강사님은 어셋 아티스트의 역할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어셋 아티스트는 게임이나 영화에서 필요한 다양한 자산, 즉 3D 모델, 텍스처,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여기 있습니다”라는 말씀에 저는 더욱 설레는 마음이 들었어요.

대학에서 배운 내용은 기초적인 3D 모델링과 텍스처링이었지만, 강사님은 실무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기술과 팁을 알려주셨습니다.

“모델링할 때는 형태와 비율이 중요합니다.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서는 관찰하는 것이 핵심이에요”라는 조언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강사님의 설명을 들으며, 메모를 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이론뿐만 아니라 현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팁들은 정말 유용했습니다.

수업이 진행될수록, 저는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것이 정말 즐거워졌습니다.

강사님은 매 수업마다 다양한 실습을 통해 저희가 배운 내용을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이번 주에는 캐릭터 모델링을 해볼 거예요. 여러분의 상상력을 발휘해보세요!”라는 강사님의 말씀에 저는 한껏 기대에 부풀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순간은 제가 만든 캐릭터 모델을 발표했을 때였습니다.

강사님은 “정말 좋은 아이디어예요! 형태와 색상이 잘 어우러져 있네요”라고 칭찬해 주셨고,

그 순간 저는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나가고 싶다는 열망이 커졌습니다.

또한, 강사님은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도 강조하셨습니다.

“어셋 아티스트로서 여러분은 여러 사람들과 협력해야 합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고, 함께 발전해 나가야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라는 말씀은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저는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각자의 역할을 맡아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협력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9개월 정규과정이 지나면서, 저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사님은 “포트폴리오는 여러분의 능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담아내세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프로젝트 결과물과 함께 제 개성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과정에서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고,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지금 저는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경험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연소하 강사님에게 배우며, 현업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익히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고,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만든 자산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큰 기쁨은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배우고 발전하며, 어셋 아티스트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이제 자신감 있게 제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컴퓨터 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은 저에게 큰 자산이 되었고,

그곳에서 만난 강사님과 동료들은 제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CG 산업의 매력적인 세계에서 어셋 아티스트로서의 길은 도전적이지만, 그만큼 보람도 클 것입니다.

이 여정이 끝나지 않기를 바라며, 저는 오늘도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저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