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꿈을 향한 여정: 강남웹툰학원에서의 경험

하리요 2024. 8. 26. 11:00

웹툰은 이제 만화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웹툰 작가가 되는 꿈을 꾸고 있으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나 역시 그 중 한 사람으로, 최근 강남웹툰학원에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실제로 네이버 웹툰 작가로 활동 중인 작가님이 강의를 진행하시며,

나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강남웹툰학원에서의 경험과 공모전 준비 과정을 자세히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수업 첫날, 강의실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진 설렘과 긴장감은 지금도 생생합니다.

작가님은 웹툰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 스토리텔링, 캐릭터 설정, 작화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 주셨습니다.

특히, 작가님이 직접 경험한 웹툰 제작 과정과 성공의 비결을 들으면서,

나도 언젠가는 나만의 웹툰을 그리고 싶다는 열망이 더욱 커졌습니다.

강의 중간 중간 작가님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그 안에 담긴 스토리와 그림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나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고, 웹툰 작가로서의 길을 더욱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나는 본격적으로 나의 웹툰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강남웹툰학원에서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워크숍도 진행되는데,

이곳에서 다양한 장르와 주제로 아이디어를 나누는 경험은 매우 유익했습니다.

특히, 다른 수강생들과의 토론을 통해 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의 웹툰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어떤 독자층을 겨냥하는지를 명확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명확한 목표 설정은 나의 작업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나는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남웹툰학원에서는 공모전 출품을 위한 실습 수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가님은 공모전에서 주의해야 할 점과 심사 기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특히, 트렌드를 반영한 스토리와 독창적인 캐릭터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이러한 조언을 바탕으로, 나는 나의 이야기를 어떻게 더 매력적으로 구성할 수 있을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공모전은 나에게 중요한 기회이며,

이를 통해 나의 실력을 검증하고 독자에게 내 작품을 알릴 수 있는 소중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작품 작업을 하면서 느낀 점은, 웹툰은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스토리와 캐릭터, 배경, 대사 등 모든 요소가 조화를 이루어야 독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깨달은 후, 나는 매일 조금씩 작업을 진행하며, 피드백을 수용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강남웹툰학원에서 배운 기술을 활용하여 내 그림과 이야기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결코 쉽지 않지만, 나의 꿈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남웹툰학원에서의 경험은 나에게 단순한 교육을 넘어, 나의 꿈을 향한 여정에서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로서의 길은 쉽지 않지만, 열정과 노력을 다한다면 분명히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며 나의 작품이 더 많은 독자에게 다가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는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나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하고, 누군가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웹툰 작가가 되는 그날까지,

앞으로도 계속해서 도전해 나가겠습니다.